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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소리

본 게시판은 복지관 이용의 건의 및 고충을 공유하는 공간으로 특정 개인을 비방하거나 인신공격을 목적으로 하는 글은 바로 삭제 됨을 안내 드립니다

소방훈련 관장님의 대처...
작성일
2022-05-24 15:38

오늘은 소방훈련이 있었지요

다들 뜨거운 날씨에 어수선한 경고소리에 혼란스러웠어요

그런데 4층에 관장님이 뛰어와서 거의 반말로 1층으로 대피하라며 혼란을 주었지요

급할수록 차분히 대처해야 함에도 진짜 느닷없는 관경을 접하니 어이가 없었답니다


600만원이 넘는 당구큐도 기냥두고 내려가라하고 아님 그긴큐를 가자고 내려 가라하며 다구치더군요 

겨우 큐장에 큐를 넣고 경사로로 내려가..

1층밖을보니.. 어린이용자 친구들이 이뜨거운 해를 다받고 이었습니다 얼마나 더웠을 까요?


참!이건 아니다 싶고.. 휠체어 장애우들을 그리 다구치며 이동시키다 낙상이라도 해서 상해를 입으면 관장님이 

모든책임을 질건지.. 그리고 연장자에게 왜 반말로 지시하는지?


 평소에 이용자들 잘지내는지 라운딩 한번 없으면서.. 

왠소방훈련에 그리 흥분해 이용자의 기분을 상하게 하고 안전사고를 초뢰하는지 이해불가입니다


담부터는 같은일로 불편하게 하지마시길 바랍니다 


재난시 차분한 대처법의 효율성을 잘 인지하시길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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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목록

운영지원팀장홍진화님의 댓글

운영지원팀장홍진화
작성일
안녕하세요? 수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 운영지원팀장 홍진화입니다.

우리 복지관에서는 소방기본법 제17조 (소방교육, 훈련), 소방시설 설치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 제22조에 의해 연2회 소방훈련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소방훈련 실시에 대한 안내방송을 8시 40분~ 10시 30분 사이 3번의 안내를 실시하여 관내에 계신 이용자분들게 안내를 하였으나

소방 대피훈련시 사이렌소리등 대피 안내 방송이 나가고, 이용자분들이 소방대피훈련을 하는 부분이 다소 혼란스러우셨던 것으로 보입니다.
 
복지관을 운영함에 있어 안전과 관련된 사항들은 점점 강화되고 있으며
안전과 관련된 훈련사항들은 실질적인 훈련이 되도록 진행될 예정이므로 양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대피에 대한 안내의 태도로 불편한점을 드렸다면 긴급훈련 상황에 의한 것으로 양해바라며 향후 주의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